글로벌 브랜드 기업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전략적 이론과 디자인 실기를 습득하도록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마켓 믹스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이론과 다양한 브랜드 디자인의 제작기술을 접목시켜 럭셔리브랜드 전문가를 육성하는 과정으로, 특히 각 분야의 수공예 기술과 결합된 디자인 실습 과정은 차별화된 럭셔리 제품의 가치성을 이해하고 브랜드 디자인 산업을 선도 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럭셔리브랜드디자인 담당부서 (패션디자인학과-군자관 202호)
T. 02-3408-3665

Homepage

전공소개

글로벌 브랜드 기업 전략에 부합하는 새로운 디자인 마케팅 이론과 디자인 실기를 습득하도록 한다. 이는 커뮤니케이션 마켓 믹스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이론과 다양한 브랜드 디자인의 제작기술을 접목시켜 디자인 브랜드 전문가를 육성하는 과정이다. 특히 각 분야의 공예·디자인 기술이 결합된 실습 과정은 차별화된 ‘브랜드 제품의 가치성’을 이해하고 ‘브랜드 디자인 산업’을 선도 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목표

글로벌 문화 트렌드 경향을 기반으로 예술사에서의 디자인 변화와 시대적 이슈를 파악하는 이론 과정으로 브랜드 디자인 마케팅에 적용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마켓 믹스의 다양한 사례를 학습한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 제품군의 제작이론과 실기를 통하여 프로덕트의 디자인 제작을 습득하도록 한다.(보석, 금속, 세라믹, 가죽, 소재, 조향 제품) 브랜드 산업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산업·공예 디자이너 등 다양한 장인과의 협업을 통한 산·학 실무 중심의 우수한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졸업 후 진로

기업의 브랜드 분야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디자이너, 디자인 마케팅 전문가, 교육자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럭셔리브랜드디자인융합전공 교과과정

(가) 이수 학점 배분
이수구분 이수학점
연계융합전공 연계융합부전공 단일전공
전공필수 15 21 21
전공선택 24 39
합계 39 60
(나) 전공필수 및 전공선택 과목명 표기
이수구분 과목명
전공필수 융합교과 럭셔리브랜드큐레이션, 가죽제품설계, 커뮤니케이션마켓믹스디자인, 럭셔리브랜드스튜디오
창업연계 디자인씽킹
연계교과 문화콘텐츠기획, 졸업프로젝트3, 융합캡스톤디자인2
전공선택 융합교과 친환경디자인이해, 아트컬쳐스터디투어, 세라믹앤쥬얼리디자인이해, 코스메틱브랜드이해, 조향기초설계, 조향디자인, 가방디자인이해, 아트앤디자인믹스, 아트앤크레프트스튜디오, 브랜드예술화전략, 디자인크리에이티브디렉팅
AI연계 인공지능기초수학, BA빅데이터통계분석론, 빅데이터로보는세상, 파이썬기반빅데이터, K-MOOC:데이터엔지니어링, K-MOOC:기계학습, K-MOOC:모두를위한머신러닝
연계교과 - 3개의 전공(뉴미디어퍼포먼스, 문화산업경영, 영상디자인) 교과목 전필, 전선 상관 없이 전체 전공선택으로 인정가능
- ES-웨어러블컴퓨터디자인, ES-창업을위한디지털패션디자인, ES-디지털사운드디자인, ES-문화예술과ICT, ES-엔터테인먼트SW프로젝트, ES-비주얼프로그래밍
※ 졸업프로젝트 교과목은 전공필수로 인정
타학과 인정 교과목 서양복식사, 패션과색채, 패션상품기획, 소재캡스톤디자인, 비주얼머천다이징, 패션디스플레이, 패션액세서리캡스톤디자인, 디지털패션캡스톤디자인, 패션마케팅, 패션머천다이징, 패션산업체인턴쉽
단일전공(외국인학생) 2020년도 2학기부터 시행
(다) 교과과정표 구성
학년 1학기 2학기
이수구분 과목명 학점 이수구분 과목명 학점
2 전공필수 럭셔리브랜드큐레이션 3 전공필수 문화콘텐츠기획 3
전공선택 친환경디자인이해 3 전공필수 디자인씽킹 3
전공선택 아트앤컬쳐스터디투어 3 전공선택 세라믹앤쥬얼리디자인이해 3
전공선택 코스메틱브랜드이해 3
3 전공필수 가죽제품설계 3 전공필수 커뮤니케이션마켓믹스디자인 3
전공선택 조향기초설계 3 전공선택 조향디자인 3
전공선택 가방디자인이해 3
전공선택 아트앤디자인믹스 3
4 전공필수 럭셔리브랜드스튜디오 3 전공필수 졸업프로젝트Ⅲ 3
전공필수 융합캡스톤디자인Ⅲ 3 전공선택 브랜드예술화전략 3
전공선택 아트앤크레프트스튜디오 3 전공선택 디자인크리에이티브디렉팅 3
교과과정 구성은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